E-Commerce는 산악벽지 지역의 제품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지름길"이다

크메르족 소녀가 설립한 Tra Vinh Farm(이하 "짜 빙 팜")의 Sokfarm(이하 "속팜") 코코넛 꽃꿀은 포용적 비즈니스 - 포용적 개발 기업 부문에서 아세안 비즈니스 상을 수상한 유일한 베트남 기업이다.

코코넛을 재배하여 꿀을 채취하는 모델은 농부의 경제적 가치를 3배에서 5배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10월 5일 산업무역부가 주최한 경제 포럼 "2022년 도서 및 산악벽지 지역 상업 제품 생산 및 소비 연결"에서 Do Thang Hai(이하 "도 탕 하이") 산업무역부 차관은 2015년부터 2020년까지 5년동안 고지, 벽지 및 도서지역 상업 발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어려운 지역의 생산, 유통 및 소비 측면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다고 판단하였다.

많은 제품들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상인과 기업을 연결하고 유치하여 고지 및 도서 지역의 농림 수산 제품에 관한 구매 및 홍보 활동을 투자 및 개발할 뿐만 아니라 현대적이고 지속 가능한 농산물의 공급 및 소비 사슬을 형성하기도 하였다.

선라 망고, 응옥 링 인삼, 닥락 아보카도, 사파 연어, 푸 꾸옥 도금양 술 등과 같은 많은 지역 특산물이 전국적으로 신뢰가 있는 유통 체계로 진출하여 해외 시장에 수출할 수 있게 되었다.

산업무역부 차관인 도 탕 하이는 포럼에서 연설하였다.

대표적으로 짜 빙 팜 업체의 속팜 코코넛 꽃꿀 제품은 국내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Thach Thi Chal Thi(이하 "타익 티 찰 티") - 크메르 소녀는 지난 9월 베트남 영광 프로그램에서 영예를 안은 6명 중 한 명이다. 찰 티가 설립한 짜 빙 팜의 속팜 코코넛 꽃꿀은 포용적 비즈니스 - 포용적 개발 기업 부문에서 아세안 비즈니스 상을 수상한 유일한 베트남 기업이다.

찰 티는 코코넛 꽃꿀 산업의 창업이념은 가족의 2 헥타르 넘는 코코넛 정원을 구하려는 마음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하였다. 5 년 동안 코코넛을 재배하고 열매를 맺었지만 팔지도 못 하였고 도매업자들의 가격인하 강요로 인해 12개당 2만동에 판매 할수 밖에 없게 되어 1,200개를 팔아도 200만동 밖에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다.

식품 기술 (호찌민 백과 대학교)분야에서 석사 학위를 공부해서 자신에게 코코넛 나무에 대한 새로운 방향인 코코넛 꽃꿀을 생산하는 것을 찾도록 촉구하였다. 코코넛 꽃꿀 생산은 짜 빙 농부들이 경제적 가치를 3-5배 증가시키고 안정적인 월 소득을 가지며 특히 33가구 이상의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찰 티는 현지 자원의 제품인 속팜 코코넛 꽃꿀을 수출 기준을 충족하고 시장에 적합한 것으로 세계 각국의 지인들에게 자신있게 소개하며 속팜은 2030년까지 속팜을 개발해 지역 내 1000여 농가와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찰 티는 속팜이 처음부터 생산 프로세스, 식별자 및 동기화된 기업 문화에서 핵심 가치와 표준화 방향을 확인하였기에 오늘날의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고 밝혔다.

Sok(속)은 크메르어로 행복을 뜻하며 Sokfarm(속팜)은 행복한 농사를 뜻한다. 기업과 사업의 가치가 브랜드 이름에 아주 명확하게 전달되어 있다. 속팜에서 찰 티는 행복한 농업 가치사슬을 만들고 싶어 한다. 속팜 코코넛 꽃꿀은 농부, 생산자, 판매자에게 자부심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제품이다.

농업 식품 가공 업체인 속팜의 경험으로 찰 티는 지역 문화 및 지방의 이점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형성을 선택했으며 모델의 품질과 사회적 영향을 강조하기 위해 기술과 결합했다.

“저는 속팜이 브랜딩을 빠르게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여 속도는 느리지만 정직한 홍보방향을 선택했습니다. 정직한 방향으로 속팜이 항상 기업이념을 유지하고 일하는 과정이 있기에 제 자신을 더욱 더 즐기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라고 찰 티는 기쁜 마음으로 심정을 전했다.

성공을 위한 지름길: E-Commerce

아마존 글로벌 셀링 베트남의 북부 지역 사장인 Toan Trinh(이하 "뚜안 찡")은 베트남의 장점이 다른 나라와 다르고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친환경적인 가정, 수제, 농산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러한 제품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많은 "경로"가 있다. 그러나 현재의 4.0 기술 혁명 배경에서 E-Commerce를 통한 진입이 가장 빠른 지름길로 간주된다.

아마존 대표자는 E-Commerce가 모두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공평한 경쟁의 장"이라고 생각한다. 온라인 시장은 "대기업"의 지역일 뿐만 아니라 이제 작은 규모의 판매자 및 가족들도 이를 장악하여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하며 국내 제품을 세계에 출시할 수 있다.

그러나 찡 사장의 말에 따르면 베트남 판매자들은 여전히 국경 간 E-Commerce 시장의 광대함을 두려워하고 있다.

국경 간 E-Commerce 덕분에 달성하는 발전, 수출액 증가 및 잠재적 시장 확장의 기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기업들에게 아직 어려움이 존재한다.

아마존의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80%는 해외 시장의 관련 규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85%의 기업이 지역 및 글로벌에서 경쟁력의 장벽에 직면한다. 또한 기업의 81%는 외국 소비자의 기호와 심리를 충족시킬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인정하고 있다.

국가 간 수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품이 원산지, 성분 등에 대한 완전한 보증과 함께 고품질이어야 하며, 이는 브랜드의 위신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아마존 대표자는 말했다.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기술, 도구 및 데이터 등의 나머지는 판매자와 기업이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고객에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산악벽지 지역의 제품이 더 멀리 "날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하이 차관은 산업무역부가 연구에 집중하여 이 직역들에서 생산된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상품 수출에 참여하는 판매자를 위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능력을 향상하며 시장을 연결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연결하여 이 지역들의 이점인 제품을 국내 및 해외 시장의 유통 채널로 유입시키도록 해야 할 것이다.

원문 보기: https://vneconomy.vn/thuong-mai-dien-tu-la-duong-di-ngan-nhat-de-san-pham-mien-nui-vung-sau-vung-xa-vuon-ra-the-gioi.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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