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기술 2023: 인공 지능과 로봇의 "성장"

인공 지능은 점차 기술 산업의 추세가 되고 있으며 2023년에도 힘차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년 동안 인공 지능(AI) 플랫폼은 챗봇, Siri(Apple) 및 Alexa(Amazon)와 같은 가상 비서에서 자동 기계 산업 및 무인자동차까지 사회 생활의 모든 구석에 침투했다. 이 기술의 영향을 무시하기는 어렵다.

현재 AI를 완성하는 데에 가장 일반적인 기술은 기계 학습(ML)이며 학습 질문에 답하기, 번역 또는 경로 결정과 같은 구체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개발된 고급 알고리즘이 있고 데이터에 많이 접근되면 접근될 수록 더 좋아질 기술이다.

2023년의 모든 기술 예측은 AI와 기계 학습 (Machine Learning)이 의료 절차에서 은행 서비스까지 유용성을 보여주면서 새해에 지배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다. Forbes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데이터 과학자들이 연구하고 있는 발전에 대해 읽을 때 정말 놀랍습니다."라고 기재했다.

예시 사진: https://kinhtexaydung.petrotimes.vn

2023년에 기업들은 특히 배송 및 물류 영역에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러 공장과 창고가 이미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자동화되어 있다. 2023년에는 자율주행 트럭과 선박, 배달 로봇의 활동을 더 많이 목격하게 될 것이다.

영국의 온라인 슈퍼마켓 오카도 (Ocado)는 물건의 분류, 적재 및 이동을 하기 위해 고도로 자동화된 창고에서 수천 대의 자동화 로봇을 사용한다. 창고는 또한 인공 지능(AI)을 사용하여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을 로봇의 손이 닿는 곳에 배치한다.

2023년에는 AI를 통해 기업도 자신의 힘을 활용하여 더 스마트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티치픽스 (Stitch Fix)라는 회사는 AI 알고리즘을 사용해 고객의 신체 사이즈와 취향에 맞는 의상을 추천한다. 자동화된 비접촉식 쇼핑 및 배송도 2023년의 큰 트렌드가 될 것이다. AI를 통해 소비자가 물건과 서비스를 더 쉽게 결제하며 전달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언급해야 할 영역은 metaverse (이하 ‘메타버스’)의 길을 열 기술로 기대되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이다.

2022년에는 메타버스가 순조롭게 운영되지 않았지만, 더스타 (The Star) 웹사이트는 사용자들이 2023년에도 해당 우주로부터 더 많은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상호 작용성이 높고 매력적인 가상 세계를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현실이 되면 메타 (Meta - 페이스북의 본사)는 메타버스의 캐릭터가 사용자가 자리에 없어도 온라인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렇다고 하지만 메타버스의 개발 진행은 상당히 느리다.

그것뿐만 아니라 2023년에는 외모나 능력 면에서 로봇이 인간처럼 더욱 보일 것이다. 이런 종류의 로봇은 프런트, 바텐더나 안내원 그리고 노인들 위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창고와 공장에서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2022년 9월에 열린 Tesla AI Day에서 일론 머스크 (Elon Musk)는 옵티머스 휴머노이드 로봇 모델 2개를 공개하고 향후 3~5년 내 주문을 받을 준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봇은 물건을 들어올리거나 나무에 물을 주는 것과 같은 간단한 일을 할 수 있다. 따라서 가사를 도와줄 집사 로봇이 곧 현실화 될 수 있다.

원문 보기: https://kinhtexaydung.petrotimes.vn/khoa-hoc-cong-nghe-2023-su-troi-day-cua-tri-tue-nhan-tao-va-robot-675239.html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React.js trong thực tiễn] Part3 : Tạo list gọi data sử dụng axios

[Activity] Một ngày tới thăm công ty mẹ Hivelab

[Activity] Hành trình du lịch Hàn Quốc của nhân viên Hivelab V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