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개최된 베트남 게임 페스티벌

베트남 게임 페스티벌은 2023년 3월에 개최되며 관리 기관, 제작 업체 및 퍼블리셔가 함께 모여 베트남 게임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트남 게임 페스티벌 - Viet Nam Game Verse 2023 발표식은 12월 20일 오전에 열렸으며 국가 관리 기관, 퍼블리셔, 제작 업체, 언론매체 그리고 게임 애호가 커뮤니티와 같은 베트남 게임업계 종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행사는 방송, 텔레비전 및 전자 정보국 - 정보 통신부, VnExpress 신문사 및 베트남 게임 연합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 행사에서 방송, 텔레비전 및 전자 정보국의 국장인 Le Quang Tu Do (이하 “ 레꽝뜨조)가 베트남 게임 페스티벌은 국내 게임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방향성과 발전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당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서 단순 오락성일 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의미도 있다고 말했다.

Viet Nam Game Verse 2023 발표식에서 연설하는 방송, 텔레비전 및 전자 정보국의 국장인 레꽝뜨조. ( 사진 출처: Giang Huy )

Viet Nam Game Verse 2023은 2022년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진행되며 업계에 관한 핫이슈와 주제를 논의하는 Game Talks; 프로 선수들의 게임 공연이 있는 Game Arena; 관람자에게 새로 출시된 현대 게임 및 기술 장비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 산업의 서비스, 게임 기술 또한 게임용 장비를 전시하는 Game Workshop과 같은 다양한 활동이 있다.

행사의 중심은 2023년 1월부터 시작되는 Vietnam Game Awards 2023이다. 개최 첫해의 상은 14개 부문이 있으며 올해의 게임; 최우수 모바일 게임; 최우수 e스포츠 게임; 최우수 베트남 게임; 최우수 그래픽 디자인; 최우수 게임; 최우수 게임 퍼블리셔; 최우수 게임 선발팀; 성적 최우수자; 최우수 게임 커뮤니티; 최우수 게임용 컴퓨터; 최우수 게임용 휴대폰; 우수한 게임 화면; 게이머들의 최애 음료; 가장 좋아하는 결제 수단을 포함한다.

시상식은 후보 라운드 (2022년 12월 26일 ~ 2023년 1월 18일), 예선 라운드(2023년 2월 1일 ~ 2023년 2월 12일), 파이널 라운드(2023년 2월 16일 ~ 2023년 3월 10일)의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예선 라운드에서 게임 커뮤니티 투표의 50% 및 심의 위원회 투표의 50%를 기준으로 각 부문의 상위 Top 5는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 될 것이다.

파이널 라운드에서 각 부문 최종 결과는 게임 커뮤니티 투표의 30% 및 심의 위원회 투표의 70%를 기준으로 결정한다. 심의 위원회는 국내외 게임 전문가, 기자 및 게임 인플루언서로 구성된다.

조 국장은 “이 상은 깊이와 넓이 모든 면을 보장합니다. 깊이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게임 제작사 및 개발사의 커뮤니티의 의견을 접근해서 수렴하는 데에 표현되며, 넓이는 VNExpress을 통하여 게임 애호가 커뮤니티의 관심을 유치하는 미디어 효과로 표현됩니다”라고 강조했다.

베트남에서 현재 약 200개의 게임 퍼블리싱 업체가 있으며 전 세계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국가 중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정보 통신부의 자료에 따르면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의 50%를 베트남 개발자가 공헌하고 있으며, 베트남 게임산업이 아직 해외에서 아웃소싱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어서 실제로 국가에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주지 못했다는 점을 보여준다.

정보 통신부는 2022년부터 2027년까지 게임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5개년 계획을 구축했으며, 게임 우대 정책 구축, 해외에 본사를 둔 회사들을 베트남으로 끌어오기, 게임 시장 관리, 투자 무역 교류 - 협력 추진하기 위한 국내 게임 업체 간의 행사 및 공통 목소리 찾기 위한 투자 펀드, 관리 기관과의 행사 개최, 베트남인의 노력과 지식으로 주도권을 잡기 위해 게임산업 인재 양성 지원 등과 같은 큰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에 집중한다. 2023 베트남 게임 페스티벌은 이 전략의 중요한 단계이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베트남 게임 페스티벌은 오락과 상업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동시에 게임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페스티벌 기간에 진행될 모든 세미나는 당사자들의 지혜를 습득해서, 무역 교류 촉진하고 기업과 기업, 기업과 커뮤니티 그리고 투자 펀드와 연결할 기회를 갖게 된다.

원문 보기: https://vnexpress.net/ngay-hoi-game-viet-nam-lan-dau-duoc-to-chuc-4550597.html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React.js trong thực tiễn] Part3 : Tạo list gọi data sử dụng axios

[Activity] Một ngày tới thăm công ty mẹ Hivelab

[Activity] Hành trình du lịch Hàn Quốc của nhân viên Hivelab V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