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한 비공개 수치들

모바일 게임 수익의 95%와 게임 다운로드 수의 85%가 상위 게임 퍼블리셔의 1%에 집중된다라는 사실이 있다.

최근에 Adjust는 로우 데이터 (raw data)의 중요한 역할을 논의하고 공유하기 위한 Growth Lab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원시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견하기 위해 Datascape를 사용한 경험을 공유하고 참여하러 온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베트남에서 온라인 게임이 번성하고 있다. (참고 이미지)

온라인 게임 시장이 번성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의 급속한 발전은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 유형을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넣고 있다. 2021년에 전세계 박스오피스는 210억 달러, 음반 산업은 260억 달러의 수익을 달성한 반면에 온라인 게임 산업은 1800억 달러로 '주머니가 두둑하다'. 게다가 2021년에 수익이 1억 달러를 초과하는 앱과 게임은 233개이지만 이 숫자를 넘어선 영화는 38편에 불과하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APAC)이 가장 활발하다. 2022년 APAC의 수익은 전 세계 게임 수익의 거의 절반(47%)을 차지했다. 수익이 높은 만큼 경쟁 압력이 크다. 모바일 게임 수익의 95%와 게임 다운로드 수의 85%는 상위 게임 퍼블리셔의 1%에 집중된다. 따라서 온라인 게임 업계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을 설정할 때 최적의 방법을 생각하고 고려하며 적용하는 데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게임 산업에 방향을 찾는다

[신규 유저 유치 및 신규 유저로 수익 증대]

새로운 게임이 시장에 들어가면 다운로드율이 높은 시장에서 출시를 시도할 수 있다. 다운로드율에서 상위 5개 국가는 인도(17%), 미국(9%), 브라질(8%), 인도네시아(6%) 및 러시아(6%)이다. 게임에 이미 특정 수의 유저가 있으며 수익 증가에 집중하고 싶다면 고수익 시장에서 게임을 출시할 수 있다. App Store Intelligence 2022에 따르면 상위 5개의 고수익 국가는 미국(31%), 일본(18%), 중국(14%), 한국(7%), 독일(3%)이다.

[수입원 다양화]

하이퍼 캐주얼 게임은 종종 광고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그러나 다른 유형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하이퍼 캐주얼도 광고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사소한 비용을 지불하는 옵션을 제공하며 비용 지불에 동의하는 유저들 중에 40%가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따라서 유저층을 다양화해야 할 뿐만 아니라 퍼블리셔는 여러 수익 창출 전략을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

[기존 유저와 연결하여 성장 가속화]

기존 유저층의 전체 가치를 발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유저 유지율이 5% 증가하면 회사 수익이 25~95% 증가할 수 있다. 유저 유지 전략을 설정할 때 이탈율 (churn)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설치 후 첫 달 이내에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는 전체 유저 중 약 40%가 1일차(D1)에 제거를 진행한다.

Adjust Vietnam의 Lily Truong (이하 “릴리 쯔엉”) 영업 부장

Adjust Vietnam의 릴리 쯔엉 영업 부장은 "앱스토어에서 본인 앱의 설명은 앱의 실제 경험과 일치해야 하며, 플레이어가 게임을 편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앱을 제거하는 경우가 불가피하지만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잠재력있는 사용자를 인지하며 리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로우 데이터를 통해 iOS에서 앱의 성능을 측정하려면 사용자가 앱의 정보 수집(opt-in)을 허용하도록 설득해야 한다. iOS 14.5+의 새로운 규정이 광고업계에 많은 어려움을 안겨주었지만, 좋은 소식은 2021년에 비해 2022년의 opt-in 비율이 높다는 것이다. Adjust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평균 opt-in 비율이 34%로 나타났다. 그 중에 인도네시아가 47%로 1위를 차지했으며, 브라질과 태국이 같은 비율인 42%로 뒤를 이었다.

Opt-in 비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퍼블리셔는 opt-in 알림 표시할 적절한 타이밍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일단 필수 opt-in 알림 노출 전에 기타 opt-in 알림을 노출하고 설득력이 있는 opt-in 소용 강조의 문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이를 명확히 이해하도록 확보할 필요가 있다.

원문 보기: https://www.24h.com.vn/cong-nghe-thong-tin/nhung-con-so-chua-tung-duoc-tiet-lo-ve-thi-truong-game-online-c55a1430527.html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React.js trong thực tiễn] Part3 : Tạo list gọi data sử dụng axios

[Activity] Một ngày tới thăm công ty mẹ Hivelab

[Activity] Hành trình du lịch Hàn Quốc của nhân viên Hivelab V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