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게임산업의 잠재력은 계속 ​​활짝 열리고 있다.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중단에 직면함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은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을 활용하고 게임 분야의 인적 자원에 집중해서 미래의 게임 개발 잠재력에 대해 상당히 높은 평가를 계속 받고 있다.

이는 VNG Campus(호치민시)에서 열린 "베트남 게임 산업 시장 확장을 위한 컨퍼런스: 세계로 비상하기"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의 내용이다.

"베트남 게임 산업 시장 확장을 위한 컨퍼런스: 세계로 비상하기"에서 게임 산업에 대한 정보가 많이 공유되었다.

이 행사에서 Le Quang Tu Do (이하”레 꽝 뜨 조”) 정보통신부 텔레비전 및 전자 정보국의 국장은 게임 기업이 서로 협력하여 베트남 게임을 우선시하고 함께 개발하며 동시에 인터넷 제공 업체의 지원을 통해 불법게임물을 제한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베트남의 게임 시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막대한 수익을 내는 레저 산업이 될 것을 희망하고 있다. VNG Games의 Head of Regional Publishing Studio인 Mr. La Xuan Thang(라 쑤언 탕)은 “통계에 따르면 게임 산업 수익의 48%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발생합니다. 베트남 게임 산업이 놀라운 돌파구를 달성하기 위해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춘 고품질 인력을 교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밝혔다.

전 세계가 팬데믹에 직면한 상황에서도 게임 산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지금은 게임 분야를 좋아하는 젊은 인재들이 기회를 잡고 유망한 레저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준비하는 유리한 황금기다. 따라서 규제 장벽 제거 및 신규 정책 도입은 게임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 이후로 게임 산업을 중요한 수출 분야로 만들어 팬데믹 기간과 이후 경제 회복에 기여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베트남 게임 산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목표로 업계 내의 게임스튜디오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국내 스튜디오를 격려하며 글로벌 경쟁에서 더욱 강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베트남 게임을 국제 시장에 수출하기 위해 품질과 평판이 좋은 게임 인력과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했다.

정보통신부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베트남 게임 산업의 총 수익은 2020년에 비해 30% 증가하여 6억 6천만 달러(15조 VND 이상) 이상으로 추산되었다. 하지만 85%나 차지한 대부분의 수익은 중국과 한국의 외국 게임에 귀속되었다.

또한, 레 꽝 뜨 조 국장의 말에 따르면 허가되지 않은 외국 게임에 대한 제한은 베트남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를 위한 보다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며 동시에 국내 업체의 발전을 촉진하는 원동력이다.

정보통신부 통계에 따라 현재까지 베트남에는 2840만 명이 온라인 게임을 하고 있다.

원문 보기: https://thanhnien.vn/tiem-nang-cua-nganh-game-tai-viet-nam-con-rong-mo-1851530748.htm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React.js trong thực tiễn] Part3 : Tạo list gọi data sử dụng axios

[Activity] Một ngày tới thăm công ty mẹ Hivelab

[Activity] Hành trình du lịch Hàn Quốc của nhân viên Hivelab V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