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o는 2022년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핀테크이다

Reputa (이하 “레퓨타”)가 실시한 2022년 핀테크 산업 순위에 따르면 MoMo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자 결제 플랫폼이며 총점은 거의 150점으로 2위보다 거의 4배 더 높다.

명성이 있는 경청 및 모니터링 지원 시스템인 레퓨타가 실시한 2022년 핀테크 산업 (기술 및 금융 적용) 순위는 지난 1년 동안 발생한 시장 변동에 대한 정보를 게시하여 고객이 전체 시장을 평가하고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NS상 인기 많은 전자결제 업체 Top 5

핀테크 산업 순위에 따르면 2022년에는 베트남에서 이 분야와 관련된 논의가 160만 건 이상 있다 (레퓨타 시스템에서 수집한 데이터). 그 중에 전자결제는 거의 110만 건의 논의로 가장 많이 논의된 주제이며 이는 디지털 은행에 대한 논의 수 (거의 35만 건)보다 3배 더 많다. 가장 활발한 논의 대상은 25~34세 연령대로 60%를 차지한다. 이 연령대도 핀테크 어플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대이다.

레퓨타의 보고서에 따르면 MoMo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인기 있는 기준으로 전자 결제 회사 순위에서 가장 높은 총점인 150점에 가까운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총점은 뉘앙스 점수 (선호도), 논의 점유율 점수, 상호작용 점수, 확산도 점수 등으로 구성된다.

MoMo 공동 설립자인 Nguyen Ba Diep (응우옌 바 지엡)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브랜드는 인간과 다름이 없이 목소리가 있고, 커뮤니티가 있으며, 고유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상호작용과 대화로 브랜드와 사용자는 점차 친구가 됩니다. 사용자의 사랑과 신념도 브랜드의 마케팅 과정에 따라 점차 형성됩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컨텐츠를 통하여 저희는 MoMo와 사용자의 관계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며 더 많이 듣고 사용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서 더 많은 기능과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여 사용자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순위는 핀테크 앱 사용 시 사용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도 분석했다. 레퓨타의 보고서는 사용자의 97% 이상이 결제 경험에 만족한다고 한다. 또한 체험 플로우에 대한 문답, 매력적인 프로모션, 신속하고 적극적인 지원 및 상담 등 요소도 사용자에게 가장 관심을 갖는 소요이다.

간단하고 사용이 쉬운 체험 플로우, 매력적인 프로모션과 열정적인 상담 서비스도 MoMo의 각 서비스,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요소이기도 하다. 새로운 기능과 제품은 항상 베트남인 심리와 취향에 따라 신중하게 연구된다. 프로모션 및 협력 프로그램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다양화시키고 편의를 극대화하려는 희망으로 치중하고 방식 있게 진행된다.

앞서 2022년 12월 MoMo는 영국에 본부를 둔 글로벌 리서치 회사인 YouGov가 발표한 베트남 최고의 브랜드 순위(Best Brand Rankings 2022 in Vietnam)에 등장한 유일한 핀테크이다. 이는 MoMo가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같이 베트남 최고의 10대 브랜드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원문 보기: https://thanhnien.vn/momo-la-fintech-pho-bien-nhat-tren-mang-xa-hoi-nam-2022-185230222141700936.htm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React.js trong thực tiễn] Part3 : Tạo list gọi data sử dụng axios

[Activity] Một ngày tới thăm công ty mẹ Hivelab

[Activity] Hành trình du lịch Hàn Quốc của nhân viên Hivelab V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