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기술 덕분에 그림 속에 산다.

이 독특한 경험은 VR 가상현실 기술로 그림을 그리는 예술가 Đặng Thị Minh Hằng (이하 “당티민항”)(1985년생, 호치민 시)의 일이다.

가상현실 기술로 그림을 그리는 것에 대해 장점과 단점

민항 (예명 MinHang)은 붓과 물감을 사용하지 않고 가상현실 기술로 많은 작품을 공개했다. 언뜻 보면 항은 많은 공기에 그리는 것처럼 느낄 수 있지만 실제로 3D 시뮬레이션된 공간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가상 현실 안경과 그림 브러시와 같은 기능을 가진 조이스틱을 사용한다. 안경을 착용하면 주변 공간이 3차원 공간이 된다. 그런 다음 브러시, 빛 설정 등이 포함된 통합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작품을 제작한다.

가상현실 기술로 그림을 그리는 당티민항 예술가 - 사진: NVCC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은 인간이 만든 가상 환경을 전문 소프트웨어로 표현하는 용어이다. 스마트 기기에 의해 제어된다.

사용자는 모자, 헤드셋, 가상현실 안경과 같은 장치를 통해 가상 환경에서 감지, 이동, 상호 작용 및 탐색할 수 있다.

이 기술을 통해 항은 공간과 물리 법칙에 제약을 받지 않고 마음껏 창작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큰 저장 공간, 낮은 유지비, 환경의 친화성 등은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그림 그리기의 또 다른 장점들이다.

민항은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인 The girl in the shark tank (상어 탱크의 소녀)를 작업하는 모습 - 사진: NVCC

민항은 7살 때부터 그림을 공부했다. 이전에 2D 게임 아티스트와 만화가로 8년 동안 일했다.

가상 현실로 그림을 그리기로 결정한 후 도구를 구입하여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실습과 연습에 시간을 보냈다. 가상 현실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다른 그리는 방식과 많은 차이가 있다고 했다.

갑진년의 설날에 VTV4 채널에서 방송된 2024 귀환의 날 프로그램에 VR로 그림을 그린 항과 본인의 작품 - 사진: NVCC

첫 번째로, 사용자는 손을 기대는 평면이 없는 공간에 그림을 그릴 것이다. 따라서 강한 손의 힘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둘째, 액자, 종이 여백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길이와 깊이 더 많이 가진 대형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 또한, 공간이 크기 때문에 작업자가 서 있거나 앉아 있거나 누워 있는 등 작업 자세를 선택할 수 있다.

가상현실 기술로 그림 그리기 역시 얼굴에 착용하는데 큰 장비, 10~13세 이상의 사용자만 사용 가능, 애플리케이션 간 충돌 등 몇 가지 단점이 있다.

가상현실 기술로 예술 작품에 몰입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그녀가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게 만드는 것은 예술 작품에 몰입되는 듯한 느낌 때문이다.

항은 “서서 구경하기만 하는 것이 아닌, 관객이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그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관객은 자신의 주위를 날아다니는 붓 터치와 색깔을 볼 수 있다. 그림에 대한 느낌도 더 깊어지고 감동도 커집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색상과 붓 터치로 둘러싸여 있는 느낌을 좋아한다 - 사친: NVCC

항은 이 기술로 1년 8개월 동안 그림을 그린 후 15개 이상의 작품을 공개했다. 또한 거의 40개의 작품을 연습했다. 어렸을 때부터 항은 자연과 환경에 대한 특별한 사랑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의 작품들은 모두 인간과 자연이 연결되어 있다.

가상현실 기술로 야생전시회 체험

규모에 따라 작품을 완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달라진다. 초상화의 경우 보통 하루에 그림을 그린다. 대경이 있는 그림의 경우 공간의 각도와 방향을 다양하게 그려야 하기 때문에 1~2주 정도 소요된다.

항은 또한 자신의 전체 그림 과정을 시청자가 볼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비디오를 만들었다. 이를 위해 그녀는 6개의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많은 장치를 결합하여 붓 터치를 촬영 및 그래픽과 이미지 혼합 작업을 기록한다.

Lady Spring(봄의 여인) 작품의 디테일 드로잉에 집중한다 - 사진: NVCC

이 복잡한 시스템에서는 작은 문제라도 오류가 어디에 있는지 알기 어렵다. 기술적 오류를 찾아 수정하는 데 몇 달이 걸린 적이 있었다. 그녀는 여러 번 좌절감을 느꼈고 멈추고 싶었다. 그러나 열정과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열망이 그녀를 일에 매달리게 했다.

“저는 제 일이 삶에 대한 시적 감흥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아합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작품을 완성했을 때의 기분은 아주 행복했습니다. 저는 이 길을 추구하면서부터 언제나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은 항상 행복하고 충만합니다.”

Mother Ocean (대양의 어머니) 작품은 2022년 말에 제작된 - 사진: NVCC

항은 이 직업을 추구하려는 젊은이들은 먼저 회화에 대한 탄탄한 기술적 기반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인내심, 탐구심과 배움의 정신을 단련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붙었다.

앞으로도 항은 미완성 작품과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그녀는 또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드로잉 수업도 개설할 계획이 있다.

원문 보기: https://muctim.tuoitre.vn/song-trong-tranh-ve-nho-cong-nghe-thuc-te-ao-101240221191016315.htm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React.js trong thực tiễn] Part3 : Tạo list gọi data sử dụng axios

[React.js trong thực tiễn] Part2. Tạo một project bắt đầu bằng create-react-app

[Tạo server Node API : Vue.js + Express + MySQL] Quick Start - Part 1 : Hiểu về trao đổi thông tin giữa Front-end và Back-end bằng Vue.js + Ex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