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4개 대학교, 교육에 최신 AI 응용 프로젝트 시작

12월 10일 오후, 하노이 사범대학교는 "베트남의 교육에서 인공지능(AI) 응용을 통한 교육 접근성 확대" 프로젝트 착수 워크샵을 개최했다.

워크샵 현장. 사진: Thanh Tung/ 베트남 통신사

이 프로젝트에는 영국(버밍엄 시티 대학교,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과 베트남(호치민시 사범대학, 하노이 사범대학교, 빈 대학교, 하노이 국립대학교 교육대학)의 컴퓨터 과학 및 교육 분야 연구자들이 참여한다.

프로젝트는 또한 베트남의 여러 학교와 교육자들과 협력하여 교육 활동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실험하기 위한 자원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베트남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다양한 지역의 교사와 학생들이 AI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교육 및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제 간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에서는 대화형 AI, 대규모 언어 모델, 다중 모드 감정 인식 시스템 세 가지 특화된 도구를 활용하여 베트남의 6개 고등학교에서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한다.

버밍엄 시티 대학교 교육 실천 및 문화 연구 센터(CSPACE)의 수석 연구원인 Vanessa Cui (이하 "반네사 쿠이") 박사는 “이번 프로젝트에 활용되는 AI는 단순한 생성형 AI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으로 적용 가능한 AI 도구들을 활용할 것이며, 대상 지역도 도시뿐만 아니라 산악 지역과 농촌까지 다양하게 포함됩니다.”라고 밝혔다.

반네사 박사는 또한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교사들의 피드백과 상호작용을 적극적으로 수집하여 현장에 적합한 방향으로 조정하고 개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프로젝트의 핵심은 포용성(Inclusivity)으로, 이는 교육 분야 디지털 전환의 주요 목표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이 프로젝트는 특히 농촌 지역 학교와 학생들이 최신 디지털 기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성별과 배경을 가진 교사 및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역량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프로젝트의 결과는 교육자와 연구자들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개발될 예정이며, 또한 새로운 기술의 교육 분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로드맵과 권고사항을 제공할 것이다.

원문 보기: https://baotintuc.vn/giao-duc/bon-truong-dai-hoc-o-viet-nam-khoi-dong-du-an-ung-dung-ai-moi-nhat-trong-day-hoc-20241210154236979.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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