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b, 운전자와 상인 지원 위해 에이전틱 AI 도입
파트너 상인과 운전자가 자신의 잠재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Grab은 최근 에이전틱 AI (목표 달성을 위해 자율적으로 사고하고 계획하며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AI 시스템) 기술을 통합한 솔루션을 공개했다.
구체적으로는 상인을 위한 AI 어시스턴트인 AI Merchant Assistant와 파트너 운전자를 위한 AI 어시스턴트인 AI Driver Companion는 파트너에게 심층적이고 실용적인 통찰력을 제공하여 일상 업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마트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OpenAI와 Anthropic 등 최신 AI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하여, 이들의 최신 기반 모델을 토대로 개발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Grab이 2024년 5월 처음으로 OpenAI와의 협업을 발표한 이후 양측 간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중요한 이정표이며 동시에 Claude AI 모델의 개발사인 Anthropic과의 전략적 협력을 새롭게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최신 Claude 모델을 시험하는 데 협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Grab은 자사 플랫폼 전반에 AI 기반 솔루션 도입을 본격화하고 있다.
“Grab의 운전자 및 상인 파트너들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강한 기업가 정신을 지닌 분들입니다. 저희는 AI가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시대대에서 이들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두 가지 에이전틱 AI 솔루션은 각 파트너가 비즈니스를 최적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지능형 개인 어시스턴트입니다. 이를 통해 파트너가 가장 잘하는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Grab 그룹의 Philipp Kandal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말했다.
Grab의 신제품인 AI Merchant Assistant는 대형 언어 모델(LLM)을 기반으로 한 챗봇으로 GrabMerchant 앱 내에 통합됨으로써 파트너 상인들에게 고유한 통찰력과 정보를 제공하여 일상적인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AI 어시스턴트는 각 파트너의 개별적인 니즈를 이해하고 운영 및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질문에 대해 정확하고 개인화된 제안을 제공하며, 실제 사람처럼 친근한 어조로 소통할 수 있다. 또한 광고 캠페인 생성 메뉴 업데이트 등 구체적인 업무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매출 증대 방안과 같은 비즈니스 아이디어도 주도적으로 제안한다. 향후후 각 파트너에게 적합한 금융 솔루션까지 추천할 수 있도록 기능이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Grab의 신규 AI 내비게이션 기능은 실시간 및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요가 높은 지역을 예측할 수 있다. AI 기능은 파트너 운전자들이 이러한 지역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더 많은 승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높여준다. 이 기능은 이동 경로를 결정할 때 추측에 의존하지 않도록 하여 운전자들이 도로 주행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이 기능은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주간 기준 25만 명 이상의 파트너 운전자들이 사용 중이다다.
Grab의 또 다른 신제품인 AI 기반 음성 보고 기능은 파트너 운전자들이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보다 손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데이터는 GrabMaps의 정확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전에는 운전자들이 Grab Driver 앱에 교통 상황을 수동으로 입력해야 했으며 이는 운전 중 불편을 초래했을 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정보의 세부 수준도 한계가 있었다. 이 신규 도구를 통해 음성으로 교통 상황, 도로 조건, 침수 여부 등을 더욱 상세하게, 다양한 언어로 보고할 수 있게 되었다.
상인 파트너를 위한 AI Merchant Assistant는 Grab이 OpenAI 및 Anthropic과 협업하여 개발한 것이다. 한편, 파트너 운전자를 위한 AI Driver Companion는 Grab이 OpenAI와 협업하여 개발되었다.
또한, 파트너 운전자를 위한 AI 음성 보고 도구는 OpenAI의 GPT-4o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고 유형과 도로 상황을 파트너 운전자의 보고에서 보다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penAI의 Real Time API 기술은 이 도구의 음성이 파트너 운전자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지연을 최소화하며, 실제 사람의 대화 속도와 어조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한다.
원문 보기: https://thanhnien.vn/grab-trien-khai-agentic-ai-ho-tro-tai-xe-va-thuong-nhan-185250418144205415.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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